상주시, 재난 긴급생활비 신청하세요
상태바
상주시, 재난 긴급생활비 신청하세요
  • 권영모 기자
  • 승인 2020.04.0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권영모 기자] 상주시는 코로나19로 일시적 위기 상황에 놓인 기준중위소득 85% 이하 가구에 대해 긴급생활비를 지급하기로 하고 신청 접수에 나섰다.

접수는 4월 1일부터 29일까지며, 1일부터 14일까지 집중신청 접수 기간을 운영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거리두기로 읍·면·동 구역별, 연령별, 아파트 밀집지역 등 분산 조정하여 신청접수하고 있다. 

선정 기준은 기준중위소득 85% 이하(4인가구 4,036천원) 가구로 지원액은 1인 가구 5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70만원, 4인 가구 이상 80만원이다. 온누리상품권 또는 선불카드(선택)로 1회 지급하며 5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지원 대상 조사는 행복e음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한 소득인정액(소득+재산환산액)을 반영하며 소득 및 재산기준을 공적자료에 따라 조사한다.

신청 방법은 4월 1일 현재 경북 상주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사람으로서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 · 면 · 동 행정복지센터에 본인, 가구원 또는 대리인이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보내면 된다. 경북도청 홈페이지(4월 3일부터)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제외 대상은 기존 정부에서 지원을 받는 기초생활수급대상자, 긴급복지사업 대상자, 실업급여 대상자, 저소득 한시생활지원 대상자, 코로나19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금사업 지원 대상자,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공공기관 임직원 등이다. 

조성희 상주시장 권한대행은 “이미 운영 중인 코로나19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TF팀을 통해 대상자를 파악하고 신속하게 생활비를 지원해 지역경제가 한시라도 빨리 회복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