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휴브레인, 코로나19 진단키트 유럽CE-IVD 인증 획득
상태바
우리들휴브레인, 코로나19 진단키트 유럽CE-IVD 인증 획득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3.3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체 채취 과정 간편하고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아 드라이브 스루 등에 적합
우리들휴브레인의 ‘Vistem COVID-19’ 진단키트. 사진=우리들휴브레인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우리들휴브레인은 코로나19 감염여부를 신속하게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유럽CE-IVD로부터 인증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진단키트는 면역진단방식을 통해 감염여부를 20분이내로 진단할 수 있다. 진단키트의 표면을 특수 처리해 민감도와 정확도를 높여 면역진단 방식의 단점을 최대한 보완했다.

특히 이 제품은 검사대상자의 콧물이나 가래 등 타액을 이용하기 때문에 혈액채취 등으로 인한 감염위험을 차단할 수 있다. 또한 검체 채취 과정도 간편하고 검사 판정에도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아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등과 같은 이동진료소에서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보인다.

우리들휴브레인의 관계자는 “우리들휴브레인의 자체 브랜드인 ‘Vistem COVID-19’ 진단키트의 유럽CE-IVD 인증 획득으로 인해 유럽판매가 본격화 될 예정이다”며 “조만간 유럽뿐 아니라 유럽 CE 인증을 인정하고 있는 해외 대부분의 국가와 공급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들휴브레인은 지난 16일 의료기기 제조전문기업인 필로시스와 진단기기 전문기업 BBB가 함께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 ‘Vistem COVID-19’에 대한 글로벌 총판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