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KCC글라스, ‘한국산업 브랜드파워’서 1위 자리 지켜
상태바
KCC·KCC글라스, ‘한국산업 브랜드파워’서 1위 자리 지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20.03.3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숲으로’ 2년 연속 1위…KCC글라스 ‘숲’ 5년 연속 1위
KCC와 KCC글라스가 ‘2020년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각각 친환경 페인트 부문, 가정용 바닥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KCC 제공
KCC와 KCC글라스가 ‘2020년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각각 친환경 페인트 부문, 가정용 바닥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KCC 제공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KCC와 KCC글라스가 ‘2020년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친환경 페인트 부문 2년 연속, 가정용 바닥재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CC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이번 조사에서 건축용 수성 페인트 브랜드인 ‘숲으로’가 친환경 페인트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31일 밝혔다. ‘숲으로’는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도 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아울러 가정용 바닥재 부문에서는 KCC글라스의 바닥재 브랜드인 ‘숲’이 여러 경쟁사를 제치고 5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숲’은 경쟁사 대비 브랜드 이미지, 구입 가능성, 선호도 등 브랜드 충성도면에서 경쟁 우위를 보였다.

KCC 관계자는 “K-BPI 1위 선정은 고객들에게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면서 “지속적인 친환경 제품 개발과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변치 않는 사랑을 얻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BPI는 올해 22년째를 맞는 국내 대표적 브랜드 평가 지표다. 국내 산업군과 기업 브랜드 수준을 파악해 비교할 수 있도록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브랜드 파워를 측정한다

담당업무 : 건설 및 부동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