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북스, 코로나19 예견 화제의 소설 '어둠의 눈' 예약판매 시작
상태바
다산북스, 코로나19 예견 화제의 소설 '어둠의 눈' 예약판매 시작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03.2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중국 우한발 코로나19를 40년 전에 예견한 딘 쿤츠의 소설 ‘The Eyes of Darkness’ 국내 번역본 ‘어둠의 눈’이 4월 10일 전격 출간된다.

이 책은 중국 우한 연구소에서 유출된 생화학 바이러스 '우한-400'이 사람들을 공포로 몰아가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The Eyes of Darkness’ 원서 표지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급속히 확산되면서 이 책이 진짜 코로나19를 예견했는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언론의 조명과 함께 관련 게시물이 SNS에 퍼지면서 책도 순위 역주행을 시작했다.

3월 기준 미국 아마존 종합 4위, 독일 아마존 종합 1위, 영국 아마존 종합 1위, 캐나다 아마존 종합 14위에 올랐으며, 프랑스와 일본에서도 장르소설 1위를 차지했다. 이탈리아, 스페인, 네덜란드, 호주에서도 순위 역주행을 하고 있다. ‘어둠의 눈’의 국내 출간 관련 문의가 쇄도하는 가운데 3월 27일 부터 주요 서점이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다산북스는 "40년 전 우한발 코로나19를 예견했다는 사실만으로도 관심이 뜨겁다"라며 "책 자체의 스토리만으로도 흥미진진하지만 책에 수록된 ‘우한-400’과 ‘코로나19’를 비교해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책의 저자 딘 쿤츠는 매년 약 2000만부의 판매고를 올리는 베스트셀러 작가로, 그의 책은 전 세계 80여개국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살인예언자’ 시리즈, ‘위스퍼링 룸’ 등이 출간된 바 있다.

한편 다산북스는 ‘어둠의 눈’ 예약 판매 기간 동안 판매된 도서 수량 만큼 일회용 마스크를 구매,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코로나19 피해 지역 아동들에게 기부할 계획이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