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언택트 소비 확대에 VR 카드 꺼냈다
상태바
한샘, 언택트 소비 확대에 VR 카드 꺼냈다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03.2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신제품 3종 VR로 구현
아파트 평면 가상 ‘VR 집들이’ 콘텐츠도 제공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모던브라운 VR 제공 화면. 사진=한샘 제공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모던브라운 VR 제공 화면. 사진=한샘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한샘이 코로나19로 확대되는 언택트(비대면) 소비 문제를 VR로 공략한다. 

한샘은 ‘2020년 봄‧여름 시즌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신제품 3종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한샘은 지난 18일 ‘모두가 즐거운 우리집 사용법’이라는 주제로 2020년 봄‧여름 시즌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발표한 바 있다.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신제품 3종 △수퍼화이트 △모던그레이2 △모던브라운을 선보였다. 스타일패키지는 가구부터 건자재까지 집 전체 리모델링 공사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리모델링 상품이다.

고객은 PC나 모바일 기기로 온라인 한샘닷컴에 접속해 스타일패키지 신제품 모델하우스를 VR로 체험할 수 있다. 3D로 구현된 가상의 공간에서 현관, 거실, 침실, 주방 등을 오가며 리모델링 공사 후의 모습을 제공한다. 개별 제품의 가격, 소재, 사이즈에 대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신제품 모델하우스 VR 외에 한샘 디자이너가 실제 아파트 평면을 반영해 가상으로 꾸민 ‘VR 집들이’ 컨텐츠도 살펴볼 수 있다. 총 50여개의 VR 콘텐츠로 구성됐고, 앞으로 지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과 평형대별 검색이 가능하고 1인 가구, 신혼부부, 3인 가구 등 가족 유형별로도 확인 가능하다. 

한샘닷컴에서 상담 신청을 하면 전문 영업사원인 리하우스 디자이너(RD)가 3D 상담 프로그램 ‘홈플래너’를 활용해 고객의 주거환경에 맞춘 리모델링 공사를 제안한다.

이러한 서비스는 언택트 거래가 확산되는 점에 따라 미래를 공략할 방책으로 보인다. 실제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면 비대면 거래가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는 전망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미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무게추가 옮겨지고 있는 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다양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30일까지 500만원 이상 구매시 한샘 홈케어 키친&바스 케어권을 제공하고 1000만원 이상 구매시 ‘한샘 스마트 BLDC 공기청정기’, ‘한샘 마이쿡 5종세트’ ,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 중 1개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한샘 관계자는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가 반영된 2020년 봄‧여름 시즌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를 집에서도 VR로 확인 가능하다”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관련 영상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