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석의 뷰티칼럼] 쌍꺼풀수술, 핵심은 ‘자연스러움’…“쌍꺼풀수술비용만 고려하면 낭패 볼 수 있어”
상태바
[강민석의 뷰티칼럼] 쌍꺼풀수술, 핵심은 ‘자연스러움’…“쌍꺼풀수술비용만 고려하면 낭패 볼 수 있어”
  • 강민석 아이디병원 원장
  • 승인 2020.03.2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하우나 병원 장비 등에 따라 수술 후 붓기 기간도 달라
강민석 아이디병원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강민석 아이디병원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쌍꺼풀수술은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성형수술이다. 이러한 이유로 쌍꺼풀수술 부작용이나 눈매 어울림 등을 중요시하기보단 단순 쌍꺼풀수술비용이나 ‘눈 성형 잘하는 곳’을 찾는 경우가 많다. 

전문가들은 쌍꺼풀수술 시 가격 등 부가적인 부분만 신경 쓸 경우 다양한 부작용이나 어색한 인상을 줄 수 있다며 주의를 주고 있다. 이에 강민석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최근에는 자연유착쌍꺼풀 눈성형을 선호하는 성향이 강하다. 그만큼 어색하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호감형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으로 생각된다.”

강민석 아원장은 눈 성형 시 최근 트렌드로 자연유창쌍꺼풀을 꼽았다. 해당 쌍꺼풀은 절개 등 인위적인 방법이 아니라 매몰법이 주로 이용되며 자연스럽게 쌍꺼풀이 유착하는 방식이다.

매몰법이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눈꺼풀에 매듭을 만들어 라인을 잡는 방식의 눈 성형 방법이다. 절개가 아닌 매듭을 짓는 기술을 활용해 보다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들 수 있으며 회복기간과 쌍수붓기 기간을 줄인다는 장점이 있다.

자연유착쌍꺼풀을 만들기 상대적으로 용이해 눈 성형 잘하는 곳으로 알려진 대부분의 성형외과에서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하지만 기존 매몰법도 단점이 있다. 강 원장은 “매몰법은 일반적으로 한 줄의 실을 이용해 눈꺼풀에 매듭을 짓는 방식”이라며 “이러한 부분으로 두꺼운 피부에는 시술이 어렵고 쌍꺼풀이 풀릴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어 이 부분은 늘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이런 단점을 보완한 방식의 더블락매몰법도 등장했다. 쌍꺼풀수술의 핵심인 자연스러움은 살리고 쌍꺼풀 풀림이나 수술 대상 허들을 낮추고자 고안된 눈 성형 방법이다.

강민석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은 “더블락매몰법은 기존의 매몰법을 한 단계 진일보시킨 기술”이라며 ”기존 매몰법과 달리 두 줄의 특수실을 이용해 쌍꺼풀을 단단하게 고정해 유지 기간이 길고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만들 수 있다. 최근에 눈 성형 잘하는 곳으로 유명한 대부분의 성형외과에서 사용하는 쌍꺼풀수술 방법도 이러한 방식”이라고 피력했다.

강민석 원장은 쌍꺼풀수술 시 주의 점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강 원장은 “쌍꺼풀수술은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성형수술의 일종으로 그만큼 진입 장벽이 낮아 쌍꺼풀수술비용을 병원 결정에 중요한 척도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라며 “하지만 눈 성형 이후 이미지가 완전히 바뀔 수 있으며, 집도의의 노하우나 병원 장비 등에 따라 수술 후 붓기 기간도 달라진다. 쌍꺼풀수술비용을 병원의 선택 척도로 삼으면 낭패를 볼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실제로 쌍꺼풀수술은 방법과 종류가 다양하고 개인에 따라 얼굴의 특징을 비롯해 눈의 형태나 비율 등이 모두 상이하다.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눈 성형을 받아야 자연유착쌍꺼풀이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다.

쌍꺼풀수술비용에만 집중하고 수술 본연의 목적을 등한시하면 눈 성형 이후 오히려 이미지를 망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