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로 상품 100여종 모았다...11번가, ‘온라인 탑골마켓’ 기획전
상태바
뉴트로 상품 100여종 모았다...11번가, ‘온라인 탑골마켓’ 기획전
  • 전지현 기자
  • 승인 2020.03.1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스·휠라 등 1990년대 휩쓴 인기 브랜드와 이색 뉴트로 제품까지 선봬
사진=11번가 제공.
사진=11번가 제공.

[매일일보 전지현 기자] ‘커머스포털’ 11번가는 20세기 말 추억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패션, 뷰티, 도서, 음반, 식품 등 총 100여종 상품을 모은 ‘온라인 탑골마켓’ 기획전을 22일까지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1990년대 향수를 자극하는 ‘온라인 탑골공원’이 인기를 얻으면서 과거의 것을 새롭게 재소비하는 ‘뉴트로(New+Retro)’ 유행이 확산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재밌는 쇼핑 콘텐츠로 기분 전환하도록 톡톡 튀는 ‘세기말 감성’ 상품들을 마련했다.

과거 트렌드와 현재를 접목시킨 재치있는 이색 상품들을 내놨다. 밀가루 브랜드 ‘곰표’를 화장품에 접목한 ‘스와니코코 곰표 밀가루 쿠션 팩트’, 그 시절 마성의 레시피 ‘둘둘셋’(커피 둘, 프림 둘, 설탕 셋)맛을 재현한 ‘동원 다방커피’(24개입), 추억의 달고나 맛을 느낄 수 있는 ‘쟈뎅 달고나라떼’(30팩) 등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탑골싱어’로 재각광 받는 인기 셀럽들 테마 상품도 한자리에 마련했다. 가수 양준일 에세이 ‘양준일 MAYBE 너와 나의 암호말’을 비롯해 ‘와’ 아이스크림 등 탑골 싱어로 유명한 셀럽과 연관된 상품들로 쇼핑의 재미를 더했다.

또 1990년대를 풍미했던 가수들의 메가 히트송을 담은 카세트테이프 ‘90S 청춘가요’, ‘뉴트로’ 트렌드를 이끄는 패션브랜드 휠라 ‘레이 트레이서 운동화’, 90년대 학생들 마음을 훔쳤던 빨간 삼각형 로고를 살린 게스 ‘중삼각 심플 세미오버 반팔티’를 선보였다. 가성비 있는 할인혜택도 준비했다. 뷰티 카테고리에 적용 가능한 ‘뷰티 10% 할인쿠폰’, ‘마트 10% 할인쿠폰’을 각각 5장씩 제공한다.

이종권 11번가 마케팅 그룹장은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해 X세대부터 밀레니얼 세대까지 함께 즐기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온라인 탑골마켓을 통해 과거의 문화코드를 재해석한 상품을 둘러보며 쇼핑의 재미를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