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진의 뷰티칼럼] 인비절라인, 기능성·심미성 장점 부각…청소년·직장인에 인기
상태바
[김수진의 뷰티칼럼] 인비절라인, 기능성·심미성 장점 부각…청소년·직장인에 인기
  • 김수진 노원아이디치과 원장
  • 승인 2020.03.1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경험 풍부한 전문 병원일수록 숙련도가 높아
김수진 노원아이디치과 원장.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김수진 노원아이디치과 원장.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매일일보] #노원에 거주하는 직장인 A씨(35세)는 치아 교정을 알아보기 위해 자택 근처에 있는 노원치과를 찾았지만, 교정 기간과 심미성을 이유로 치아교정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집으로 돌아온 경험이 있다.

#노원역에 거주하는 고등학생 B양(17세)은 노원치과에서 투명치아교정인 인비절라인을 추천받고 치아부분교정을 통해 심미성과 기능적인 부분을 모두 살리고 교정 비용 역시 절약했다.

최근 외모 스펙이 중시되기 시작하면서 치아교정을 희망하는 환자들도 지속적으로 느는 추세다. 의료기술이 발달하면서 치아교정기도 다양해져 심미성을 살리면서도 기능성 측면까지 모두 보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대표격이 투명치아교정기인 인비절라인이다.

위의 사례처럼 인비절라인을 취급하는 치과와 아닌 곳은 환자들의 선택이 갈릴 수 있어 심미성을 중시하는 청소년이나 직장인이라면 인비절라인을 취급하는 치과를 방문하는 것이 유리하다.

인비절라인의 최대의 장점은 탈부착을 자유롭고 외관상 티가 거의 나지 않아 심미적인 부분을 살릴 수 있다는 점이다. 실제로 인비절라인은 투명치아교정으로 교정기 자체가 투명한 재질로 구성돼 있어 치아교정을 진행하면서도 대인관계나 사화생활에 지장을 최소화할 수 있다.

위생적인 부분도 장점이다. 일반적인 치아교정기는 치아에 고정된 상태로 구강위생 관리에 어려움이 있지만, 인비절라인은 탈부착이 가능한 방식으로 양치 등을 비교적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식사 시에도 탈부착이 가능해 교정기에 이물질이 끼이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투명치아교정기인 인비절라인은 하루에 20~22시간 이상 착용하면 일반 교정 치료와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치아부분교정 시에도 인비절라인 교정이 가능하므로 환자들의 선택의 폭도 넓은 편이다.

단 인비절라인사는 치료계획은 교정의사의 몫이고 치료 결과에 대한 책임도 교정의사에 귀속된다고 명시하고 있어 치과 선택이 중요하다. 같은 인비절라인을 사용하더라도 치과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는 것. 즉 임상경험이 풍부한 치아교정 전문 병원일수록 다양한 환자를 대상으로 교정을 진행해본 만큼 숙련도가 높아 더 효과적인 치료할 가능성이 높다.

2019년 clincheck 승인기준으로 서울, 수도권 지역에서 인비절라인 최다교정은 아이디치과로 나타났다.

대인관계 만남이 잦은 직장인이나 외모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인비절라인은 심미성과 기능성을 조화롭게 하는 치아교정기인 셈이다. 이 부분을 고려하면 치과 선택 시에도 위의 사례처럼 노원역치과나 노원치과 등 거리 기준으로 치과를 선택하기 보단 인비절라인을 취급하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치과를 찾는 것이 유리하다.

다만 치아교정은 환자 상태에 따라 교정장치나 교정기간 등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인비절라인, 투명치아교정, 치아부분교정 등이 포괄적으로 가능한 치과를 찾아 교정전문의를 통해 상담 받아야 보다 선택의 폭을 넓히면서도 제대로 된 교정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