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의회 제221회 임시회 개회…11~13일까지
상태바
금천구의회 제221회 임시회 개회…11~13일까지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0.03.0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방역 집중 위해 임시회 일정 3일로 축소 … 총 20개 안건 다뤄
금천구의회는 지난 4일 운영위원회를 열어 제221회 임시회 일정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금천구의회 제공
금천구의회는 지난 4일 운영위원회를 열어 제221회 임시회 일정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금천구의회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서울시 금천구의회(의장 류명기) 제221회 임시회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총 3일간의 일정으로 개회 된다. 금천구의회는 지난 4일 의회운영위원회를 열고 임시회 일정을 이같이 확정했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등에 행정력을 집중할 수 있도록 임시회 기간을 축소하고, 본회의에는 의원 및 집행부 국장 이상 간부들만 참석하도록 결정했다고 구의회 관계자가 설명했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및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과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조례안 등 긴급한 안건만 심사 처리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회 기간 동안 의원들과 참석 직원들 모두 마스크와 민방위복을 착용하도록 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심사될 안건은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서울시 금천구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안(강수정 의원 발의) 행정재경위원회 소관 △서울시 금천구 마을미디어 활성화 지원 조례안(이경옥 의원 발의) △서울시 금천구 새마을장학금 지급 조례안(백승권 의원 발의), 복지건설위원회 소관 △서울시 금천구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안(강수정 의원 발의) △서울시 금천구 1회용품 사용 저감에 관한 조례안(윤영희 의원 발의)등 총 20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