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대웅제약, 발달장애인 위한 ‘코로나19’ 쉬운 글 도서 배포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대웅제약, 발달장애인 위한 ‘코로나19’ 쉬운 글 도서 배포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3.0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콘텐츠 디자인.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이 사회공헌프로그램 참지마요 프로젝트에서 발달장애인들의 코로나19 이해를 돕기 위해 '코로나19' 쉬운 글 도서를 발행한다. 사진=대웅제약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대웅제약은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 프로젝트’를 통해 최근 전 세계적으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코로나19 대한 발달장애인들의 이해를 돕는 쉬운 글 도서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참지마요 프로젝트는 발달장애인들이 몸이 아플 때 혼자서도 질병 증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교육해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해부터 대웅제약과 아름다운가게, 피치마켓이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한 참지마요 프로젝트 ‘코로나19’ 쉬운 글 도서는 바이러스에 대한 이해부터 감염 경로, 잠복기, 주요 증상 등을 담아 상대적으로 정보 습득에 대해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인들도 적절한 대처가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대표적인 예방 방법으로 알려진 손 씻기, 마스크 사용법에 대한 설명을 발달장애인의 눈높이에 맞춰 정확한 정보를 이해하고 습득하기 쉽도록 쉬운 설명과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최근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코로나19에 대해 상대적으로 정확한 정보 습득이 어려운 발달장애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서를 제작했다”며 “학교나 복지기관에서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폭넓게 도서를 활용해 코로나19 예방과 이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참지마요 프로젝트 ‘코로나19’ 도서는 사전 신청한 특수 교육학교, 복지관 등을 대상으로 5일부터 총 500곳 기관에 무료 배포된다. 가정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E-book 형태로도 제작돼 참지마요 프로젝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