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롯데하이마트, 코로나19 극복 위해 긴급 지원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롯데하이마트, 코로나19 극복 위해 긴급 지원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3.0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취약계층·중소 파트너사에 위생 키트 제공·긴급 방역 진행 예정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코로나19’ 사태 ‘심각’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긴급 지원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긴급 지원 대상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생활과 경제 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사회 취약계층과 중소 협력사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들에게 위생 키트를 제공하고 무상 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먼저 저소득 취약계층 200가구에는 위생 키트를 제공한다. 위생 키트는 개인 위생에 필요한 손세정제·손소독제·마스크 등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또한 면역 취약 대상인 지역아동센터·보육원 등 전국 100개 시설에 방역을 실시하며, 대구·경북 지역에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동반성장 협약사 및 거래 중인 중소 협력사 사업장 200여 곳에도 무상 방역을 지원한다. 특히 대구·경북지역에 위치한 협력사가 방역 신청을 할 경우 최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500억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통한 대출이자 감면, 대금 지급기일 단축, 온라인 기획전을 통한 중소 협력사 판로 지원 등 다양한 상생프로그램을 진행해, 중소 협력사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이사는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사회 취약계층과 중소 협력사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지원을 하게 됐다”면서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사회 취약계층에 관심을 갖고 파트너사와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