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카, 오는 28일 첫 TVC 공개…‘컬러는 원래 모두의 것’
상태바
라카, 오는 28일 첫 TVC 공개…‘컬러는 원래 모두의 것’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2.27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 모델이 립스틱 바르며 등장하는 파격적 연출 선봬
라카(LAKA)가 오는 28일 첫 TV CF를 공개한다. 사진=라카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라카(LAKA)는 첫 TV CF를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28일 선보이는 이번 광고는 ‘컬러는 원래 모두의 것’이라는 콘셉트다. 컬러를 통한 즐거움에 젠더의 구분이 없어야 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강조했다. 젠더 이분법으로 나뉘던 메이크업 시장을 전체 성별의 시장으로 확대한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담은 것이다.

광고 영상은 남성이 립스틱을 바르는 파격적인 장면의 인트로로 이목을 사로잡는다. 성별에 관계없이 네 명의 남녀 모델이 메이크업을 즐기는 당당한 모습을 연출했다. 영상 전반을 카메라 워킹으로 연출해 새로운 시대에 도전하는 라카의 브랜드 메시지를 표현했다.

영상 속 제품들도 눈 여겨 볼만 하다. 특히 인트로에 등장하는 남성 모델이 선보인 ‘워터리 쉬어 립스틱’의 ‘레너드’ 컬러 제품은 H&B스토어 베스트셀러다. 자사 온라인몰에서도 남성 구매 비중이 약 30%를 차지할 만큼 남성 판매량이 가장 높다. 또한 엔딩 부분에 오는 3월 첫 선을 보일 신제품 쿠션 제품을 깜짝 공개해 주목을 끌 예정이다.

라카 브랜드 디렉터는 “이번에 선보이는 광고 콘셉트와 같이 컬러는 개인의 취향, 기호에 따라 누구나 선택할 수 있는 것이다. 특정 성별로 메이크업 시장에서 소외되는 것은 오히려 부자연스러운 일”이라며 “이번 광고를 통해 많은 분들이 라카의 브랜드 철학을 만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라카는 모든 크리에이티브에서 여성과 남성을 모두 다루는 기조를 지켜옴으로써 늘 신선한 크리에이티브로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