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녹색건축 캐릭터·시나리오 공모…4월 10일까지 접수
상태바
국토부, 녹색건축 캐릭터·시나리오 공모…4월 10일까지 접수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02.2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굴된 캐릭터·시나리오, 녹색건축 홍보에 활용 계획
녹색건축 캐릭터 및 시나리오 공모전 포스터. 사진=국토교통부
녹색건축 캐릭터 및 시나리오 공모전 포스터. 사진=국토교통부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국토교통부는 녹색건축을 대표하는 캐릭터와 어린이용 녹색건축 교육만화의 시나리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국토부는 2016년부터 한국감정원과 함께 매년 에너지절약·온실가스 감축 등 녹색건축에 대한 인식제고 및 이해도 향상을 위해 ‘어린이용 녹색건축 만화시리즈’를 발간해 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올해에는 공모를 통해 국민들과 함께 녹색건축 홍보에 활용할 캐릭터와 만화 시나리오를 선정할 계획이다.

녹색건축 캐릭터 및 시나리오 공모전은 국토부와 감정원이 공동주최하며 오는 26일부터 4월 10일까지 진행된다.

녹색건축 홍보 캐릭터는 녹색건축을 상징하면서도 어린이를 비롯한 모든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어야 한다. 또 교육만화교재에 적용될 시나리오의 경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에너지 절약 습관 조기형성 및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유도 등 학습효과를 담고 있어야 한다.

국토부는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캐릭터와 시나리오를 만화교재 제작 등 향후 녹색건축 홍보 및 대국민 저변확대를 위한 홍보용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총 상금 900만원 규모로 캐릭터 부문 및 시나리오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토부장관상과 함께 부상으로 각각 400만원,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각 부분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감정원장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될 계획이다.

녹색건축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는 4월 10일까지 전자 우편으로 접수받는다.

1차 서류심사 및 2차 전문가 심사 후 4월 말에 수상작을 선정해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상문 국토부 건축정책관은 “그간 어린이들에게 녹색건축과 관련한 유용한 정보를 널리 알려온 녹색건축 만화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