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모집
상태바
장성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모집
  • 박기훈 기자
  • 승인 2020.02.1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여성친화도시 지정...2022년까지 성평등 정책 추진 등 다각적 노력
지난해 7월, 성평등 공감대 확산을 위해 열린 2019년 장성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모습.(사진제공=장성군)
지난해 7월, 성평등 공감대 확산을 위해 열린 2019년 장성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모습.(사진제공=장성군)

[매일일보 박기훈 기자] 전남 장성군이 오는 28일까지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을 모집한다.

장성군은 양성평등정책 추진 실적을 인정받아 2017년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바 있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 정책과 발전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 강화, 안전 등을 구현하는 정책을 운영하는 도시를 의미한다.

군은 여성친화도시 지정 이후 ‘꿈과 희망이 있는 여성의 도시~ 옐로우시티 장성’을 슬로건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2022년까지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는 데 필요한 △성평등 정책 추진 기반구축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 △지역사회 안전 증진 △가족·돌봄 친화환경 조성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 강화 등 5대 영역의 사업을 적극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이하 군민참여단)은 생활 속 불편사항과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모니터링, 양성평등과 성인지적 관점을 반영한 정책 제안, 마을 단위 여성친화도시 만들기 사업 추진, 군민 홍보와 의견 수렴 등 역할을 수행한다. 

여성 정책에 관한 관심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적극적으로 활동할 열정이 있는 장성군 주민이라면 누구나 군민참여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장성군 홈페이지에서 군민참여단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군청 주민복지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