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시장 호조에 ‘3조 클럽’ 가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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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시장 호조에 ‘3조 클럽’ 가입했다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02.14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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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간 국내 렌털 판매 최대치 기록…800만계정 시대 목전
사진=코웨이 제공
사진=코웨이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코웨이가 3조클럽에 가입했다.

코웨이는 14일 지난해 경영실적 발표했다. K-IFRS 연결 기준 매출액은 3조189억원으로 전년(2조7073억원) 대비 11.5% 증가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4583억원으로 전년(5198억원) 대비 11.8% 하락하며, 영업이익률도 15.2%로 전년(19.2%)보다 4% 하락했다. 

매출 3조 클럽 가입 배경으로는 국내 환경가전사업 호조, 해외 사업 지속 성장 등이 꼽힌다. 지난해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2조1112억원을 기록하며 2년 연속 매출 2조원을 돌파했다. 공기청정기 등 주요 제품군과 함께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 새로운 렌털 제품군 판매 증가분이 반영된 수치다. 

해외 사업 매출액은 거래선 다각화, 주요 해외 법인 매출 확대 등에 힘입어 7491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사업 매출액은 지난 2018년 기준으로 전체 매출의 약 20%를 차지했으나 2019년에 약 25%로 증가했다. 이러한 추세는 코웨이 글로벌 비즈니스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코웨이는 작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 ‘사계절 의류청정기 더블케어’ 등 혁신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렌탈 판매량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이에 힘입어 총 계정수도 꾸준히 늘고 있다. 작년 기준 코웨이의 총 계정수는 779만을 달성하며 800만계정을 목전에 뒀다. 세부적으로 국내 628만, 해외 151만 계정이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코웨이는 지난해 국내 환경가전사업, 해외 사업 등 전 사업 영역에서 고르게 성장하며 연 매출 3조원 시대를 열었다”며 “올해는 글로벌 비즈니스 강화, 코웨이만의 혁신 제품 출시 등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해로 만들고, 중장기적인 성장까지 고려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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