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판교면・시초면, 산불감시원 대상 산불예방 교육 실시
상태바
서천군, 판교면・시초면, 산불감시원 대상 산불예방 교육 실시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0.02.1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복지센터 직원, 산불감시원, 유관기관 간 비상연락망 정비
산불방지 시설·장비 등 사전 점검…논·밭두렁 소각 도울 계획
판교면은 지난 10일 봄철 산불조심 기간에 활동할 산불감시원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서천군 제공
판교면은 지난 10일 봄철 산불조심 기간에 활동할 산불감시원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서천군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서천군 판교면과 시초면이 지난 10, 11일 봄철 산불조심 기간에 활동할 산불감시원 교육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판교면은 봄철 산불방지를 위해 행정복지센터 직원, 산불감시원, 유관기관 간 비상연락망을 정비하고 산불방지 시설·장비 등도 사전 점검 완료했다.

 산림에 인접한 화목보일러 사용 농가에 대해 주기적으로 연통을 청소해 관리하고 타고 난 재는 물로 완전히 꺼진 것을 확인 후 보관토록 알리며 판교면에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2월을 중점 마을별 공동 소각 일정으로 정해 산불감시원과 산불예방 전문 진화대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위험지역 논·밭두렁 소각을 도울 계획이다.

 정해춘 판교면장은“이장회의, 기관·단체장 회의 등 각종 회의 시 산불예방 홍보 등 계도 활동과 유사시 초동진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사전훈련을 철저히 실시하고, 소중한 산림 자원을 보호하는데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시초면은 지난 11일 봄철 산불조심 기간에 활동할 산불감시원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서천군 제공
시초면은 지난 11일 봄철 산불조심 기간에 활동할 산불감시원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서천군 제공

시초면의 이번 교육은 최근 건조한 날씨와 영농 준비철이 다가오면서 산불감시원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산불발생 시 초동조치, 안전사고 예방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장현석 시초면장은“관내에서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발생 취약지역 순찰과 산불예방 홍보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라며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면민 모두가 산불조심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