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中企 실질 혜택 제공한다
상태바
홈앤쇼핑, 中企 실질 혜택 제공한다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02.0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이 희망입니다’ 방송 진행…홈쇼핑업계 판매수수료율 가장 낮아
사진=홈앤쇼핑 제공
사진=홈앤쇼핑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이 희망입니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중소기업이 희망입니다는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무료로 3분 분량의 홍보영상물을 제작해 상품판매방송 사이 방송된다. 영상물을 업체의 홍보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전달하는 중소기업지원 프로그램이다.

대상 기업은 홈앤쇼핑이 매년 진행하는 ‘찾아가는 MD상담회’를 통해 발굴된 지역의 우수 상품들을 우선으로 선정하며 사회적기업 및 예비사회적기업 인증 업체들 역시 기회가 제공된다.

중소기업이 희망입니다는 홈앤쇼핑 채널을 통해 총 4회 방송되며 작년에는 156개의 중소기업을 소개했다. 올해도 다양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156개 이상의 업체에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홈앤쇼핑은 작년 11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홈쇼핑 산업의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환경 조성을 위해 발표한 홈쇼핑 판매수수료율 통계에서 중소기업 상품 판매수수료율이 전체 7개사 중 가장 낮은 수준인 19.5%를 나타낸 바 있다.

이는 홈쇼핑 7개사의 전체 평균치 30.5%에 비해 11%포인트나 저렴한 수준이며 전체 상품의 판매수수료율 또한 21.3%로 전체 평균치 29.6% 보다 8.3%포인트 낮은 수치를 보인 바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중소기업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슬로건을 가지고 중소기업들에게 보여주기식이 아닌 실질적 혜택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이 희망입니다처럼 중소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