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대통령 사적 욕망에 민주주의 고생"
상태바
안철수 "대통령 사적 욕망에 민주주의 고생"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2.0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도 "무리한 감추기 시도" 추미애에 등돌려
안철수 전 의원이 6일 오전 서울 용산구 대한의사협회 용산임시회관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처하는 전문가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전 의원이 6일 오전 서울 용산구 대한의사협회 용산임시회관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처하는 전문가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는 법무부가 청와대 하명수사 및 선거개입 혐의에 대한 공소장을 비공개로 한데 대해 또 다시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정치권 내 비판의 목소리가 거센 가운데, 정의당마저 법무부의 공소장 비공개에 따른 비판에 가세했다.

안 전 대표는 6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대통령의 사적 욕망이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있다"며 청와대 하명수사 및 선거개입 의혹을 언급했다. 그는 "'측근 당선이 소원'이라는 상사의 유치한 욕망 때문에 울산시장 부정선거 개입에 가담한 청와대 부하들이 검찰에 줄줄이 기소됐다"며 "민주주의가 참 고생이 많다. 한마디로 어이가 없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5일에도 안 전 대표는 자신의 트위터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청와대 선거개입 의혹 관련 공소장 비공개 결정에 대해 "떳떳하면 숨기지 않는 것이 우리 사회의 상식"이라고 비판했다. 또 "당연한 상식을 거부하고 공소장 공개를 막는 것은 선거개입 의혹이 사실이라고 고백한 것과 다름 없다"고 하기도 했다.

한편 바른미래당 내 안철수계 의원들도 맹비난에 나섰다. 권은희 의원 등 안철수계 의원 6명은 이날 오전 당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추 장관의 공소장 국회 제출을 거부를 비판했다. 특히 권 의원은 "(공소장 국회 제출이) 잘못된 관행이라는 건 개풀 뜯어먹는 소리다. 추 장관의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을 검토할 것"이라고 했다.

정의당마저 법무부의 '공소장 비공개' 논란에 비판을 더했다. 강민진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노무현 정부 때부터 15년 넘게 공소장 전문을 공개해왔다"며 "이번 결정은 타당성 없는 무리한 감추기 시도란 비판을 면하기 어렵다. 법무부 결정에 유감"이라고 했다. 또 "(일부 언론에 보도된) 공소장 내용이 진실이라면, 청와대가 권한을 남용해 선거에 개입한 것으로 판단한다"며 "성역 없이 수사돼 명명백백히 밝혀져야 할 사안"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