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인기에, 협찬사 BBQ 매출 덩달아 '호황'
상태바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인기에, 협찬사 BBQ 매출 덩달아 '호황'
  • 임유정 기자
  • 승인 2020.02.06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최고시청율 17.4% 기록하며 BBQ매출 70%급증
주인공 현빈과 손예진 즐겨 먹은 주력상품 ‘황금 올리브치킨’ 매출 100% 증가
2017년 도깨비 공전의 히트 등 PPL’선구안’ 덕분에 매출 시장확대 동시에 노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BBQ(회장:윤홍근)가 최근 현빈과 손예진이 주인공으로 열연하고 있는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 BBQ 제공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BBQ(회장:윤홍근)가 최근 현빈과 손예진이 주인공으로 열연하고 있는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 BBQ 제공

[매일일보 임유정 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BBQ가 최근 현빈과 손예진이 주인공으로 열연하고 있는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지난 해 12월 14일부터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사랑의 불시착’에 BBQ가 제작 협찬에 참여해, 최근에 방송된 12회분은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으로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에서 가구 평균 15.9%, 최고 17.4%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이러한 폭발적인 인기와 더불어 BBQ 치킨은 지난 방송이 나간 1일과 2일의 매출이 전주 대비 70%이상 상승해 PPL 효과를 제대로 보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주 토요일과 일요일의 매출을 분석해 보면 BBQ치킨의 대표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 황금알치즈볼, 자메이카 통다리구이 그리고 최근 출시하여 인기몰이 중인 치즐링 치킨까지 소비자들의 주문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특히 주인공 현빈과 손예진이 즐겨먹은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 올리브치킨’의 경우에는 100%이상 매출이 급증했다.
 
BBQ는 이미 2017년 1월에 종영한 tvN 드라마 도깨비의 제작 협찬으로 톡톡한 재미를 본 경험이 있다. 소위 ‘도깨비 열풍’이 불면서 한국은 물론 아시아 전역에 방영되며 선풍적 인기를 끌면서 ‘한국 치킨의 대명사’로 각인되었고 촬영된 매장은 동남아 관광객들의 인증샷 성지로 각광받았다.
 
그동안 인기 드라마를 미리 선점해 제작을 협찬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해오고 있는 BBQ는 ‘도깨비’에 이어 이번 ‘사랑의 불시착’으로 치킨 전제품은 물론 촬영장소인 매장들까지도 다시한번 국민들은 물론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매출을 크게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탄탄한 시나리오와 연출, 파급력 있는 현빈과 손예진이라는 걸출한 주연급 배우들의 연기력이 빛을 발하면서 자연스럽게 BBQ매장의 분위기와 주력 메뉴들이 보여지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매출 향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사랑의 불시착 관련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해 고객들에게 선 보일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