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공소장 비공개 논란에 "文 대통령이 연루 여부 밝혀야 할 시점"
상태바
황교안, 공소장 비공개 논란에 "文 대통령이 연루 여부 밝혀야 할 시점"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0.02.0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6일 법무부의 청와대 하명수사 및 선거개입 의혹 사건 공소장 비공개 논란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이 연루된 정황, 직접 보고받은 사실이라도 있는 것인지 없는 것인지 밝혀야 할 시점”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부정선거 공작, 정권 몰락 예언서라도 되는 것이냐는 이런 질문들이 나오고 있다”며 “공소장을 숨긴 것을 보면 이것이야 말로 셀프 유죄입증이 아닌가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문 대통령이 연루된 정황, 직접 보고받은 사실이라도 있는 것인지 없는 것인지 밝혀야 할 시점이 된 것 같다. 어김없이 이번에도 잘못된 관행핑계를 댔다”며 “부정선거 혐의를 묻고 덮어보고자 공소장까지 감추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뻔뻔해지는 정권이다. 그런가도 죄가 사라지겠나. 공소장을 숨긴다고 검찰 공소와 재판을 피해갈 방법이 있는가”라며 문 대통령을 향해 “허수아비 장관을 내세우지 말고 직접 공개하고 국민에게 설명해야 한다. 대통령께서 설명하셔야 할 상황이 됐다. 떳떳하게 공개하고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했다.

이와 관련, 청와대는 전날 법무부가 하명수사·선거개입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청와대·경찰 관계자들의 공소장을 공개하지 않기로 한데 대해 ‘규정에 따른 결정’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