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의회 안전특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예방 활동 전개
상태바
구로구의회 안전특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예방 활동 전개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0.01.29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보건소에 마련된 재난대책 상황실· 남구로시장서 캠페인 벌여
구로구의회 안전관리특별위원회가 29일 구로보건소 9층에 마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재난대책 상황실에서 관계자로부터 관련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구로구의회 제공
구로구의회 안전관리특별위원회가 29일 구로보건소 9층에 마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재난대책 상황실에서 관계자로부터 관련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구로구의회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보건당국이 비상이 걸린 가운데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감염병 예방 대책에 총력을 쏟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구로구의회 안전관리특별위원회(위원장 최숙자)는 29일 구로보건소 9층에 마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재난대책 상황실과 중국동포가 붐비는 남구로시장 현장을 차례로 방문했다.

 안전특위는 재난대책 상황실에서 지역보건과장으로부터 관련 업무 보고를 받고 우한폐렴 감염증 동향보고, 현장대응, 국내 신고 및 관리 현황, 선별진료소 운영 실적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후 위원들은 중국동포 인파가 붐비는 남구로시장에서 바이러스 감염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며 행인들을 대상으로 바이러스 예방 수칙 등이 적힌 전단지를 배포했다.

최숙자 안전관리특별위원장은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과 같은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하는 홍보 캠페인을 벌이는 등 사태 수습을 위해 도움이 되는 역할을 찾아 나서겠다" 며“이번 사태가 해결되기 위해 안전특위 차원에서 감염 확산 방지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최숙자 위원장, 노경숙 부위원장, 서호연, 이재만, 곽윤희, 김희서, 정형주 위원 및 박종여, 조미향, 이명숙 의원과 박칠성 의장도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