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캄보디아 투자실무가이드’ 개정판 발간
상태바
코트라, ‘캄보디아 투자실무가이드’ 개정판 발간
  • 박주선 기자
  • 승인 2020.01.2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트라가 ‘캄보디아 투자실무가이드’ 개정판을 발간했다. 사진=코트라 제공
코트라가 ‘캄보디아 투자실무가이드’ 개정판을 발간했다. 사진=코트라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코트라는 ‘캄보디아 투자실무가이드’ 개정판을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세안(ASEAN) 국가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캄보디아 투자·진출에 관심있는 우리 기업을 위해서다.

캄보디아는 2018년 기준 1인당 명목 GDP가 1500달러 수준이지만 인구 중위연령이 25.7세로 젊은 노동력을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다. 최근 20년 동안 연평균 7%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할 정도로 잠재력도 크다.

이번 ‘캄보디아 투자실무가이드’는 2011년에 발간한 가이드북의 개정판으로 그동안 변경된 캄보디아의 투자법·노동법·조세법 등 최신 투자여건을 수록했다.

이번 투자실무가이드에는 △(법규) 투자절차 및 인센티브 △(경영관리) 노무관리 및 각종 세무·노무 분야 신고의무 △(세무) 각종 조세유형 △(통관) 수출입 통관 등 분야별 전문내용과 함께 비자 발급, 주택·사무실 임차 관련 체류 안내정보도 수록했다.

장상현 코트라 인베스트코리아 대표는 “최근 캄보디아의 빠른 경제성장과 적극적 투자유치 기조, 우리 정부의 신남방정책이 맞물려 한국기업의 캄보디아 투자진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투자실무가이드를 통해 캄보디아 투자환경 및 세무사항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숙지하고 성공적으로 현지에 안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