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기반산업용지 2차 분양
상태바
경기도시공사,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기반산업용지 2차 분양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01.20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6개 용지 산학협력용지, 중소기업용지 7월중 공급대상자 선정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기반산업용지 조감도 (제공=경기도시공사)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기반산업용지 조감도. 사진=경기도시공사 제공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시공사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기반산업용지 2차 분양을 오는 3월 시행할 계획이다. 분양대상 용지는 6개 용지(4만4000㎡)로 기업수요에 맞춰 소규모(3000㎡)에서 중규모(1만4000㎡)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계획했다.

그중 1개 용지는 IT와 의약분야 기술 투자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유치를 위해 기업과 대학 산학협력단과 연계한 산학협력용지를 도입할 계획으로, 올해 2월 관련분야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대상용지를 확정할 예정이다.

또한 소규모용지(3148㎡)는 중소기업과 소기업을 우선 유치해 지식정보타운과의 상생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분양과 개발 등 상세문의는 경기도시공사 또는 과천시청으로 문의하면 된다.

분양일정은 3월말 분양공고, 4월 과천시청(대강당)에서 입주 희망기업 참가의향서 접수, 6월말 경기도시공사에서 사업계획서 접수·평가, 7월 과천시 심의위원회에서 최종 분양대상자를 확정 후 협상을 통해 감정가격으로 계약 체결할 예정이다. 분양토지의 착공은 2020년 7월부터 가능하다.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기반산업용지’는 과천시가 시행하는 사업으로 1차 분양시 21개 용지 17만4000㎡이 입주기업 선정과 계약 완료돼 넷마블, 코오롱글로벌, JW중외제약, KOTITI 시험연구원 등 77개 첨단기업과 연구소가 7월 착공을 준비 중에 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분양을 통해 수도권 남부 4차 산업의 핵심지역을 선도할 우수기업과 대학 산학협력단을 유치, 혁신적인 미래발전도시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며, 분양을 희망하는 기업과 관계자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