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여고, 아름답고 옹골진 미래역량 배양 중국문화탐방길 올라
상태바
공주여고, 아름답고 옹골진 미래역량 배양 중국문화탐방길 올라
  • 오정환 기자
  • 승인 2020.01.1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넓은 세계를 품고, 더 높은 미래를 바라보다!

[매일일보 오정환 기자] 공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은모) 학생과 교원 등 30명이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차세대 글로벌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중국 상해 일원의 명문대학 탐방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청사를 방문하고, 중국의 경제 발전 현장과 역사,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해외문화 탐방길에 올랐다.

공주여고 중국문화탐방 사진=공주교육지원청
공주여고 중국문화탐방 사진=공주교육지원청

이번 탐방은 26명의 학생과 인솔단장인 구광조 교감 및 담당교사와 유공교사 두 명, 청소년연맹 지도자 등 모두 30여 명이 중국을 방문하게 됐다.

참가 학생들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명소를 탐방하고 다채로운 경험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성장 잠재력을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한 이 교육 프로그램은 공주여고의 특색교육으로 국제화·세계화 시대에 맞는 경쟁력과 국제 감각을 지닌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는 교육활동이다.

다양한 과정과 공정한 선발기준을 거쳐 선발된 학생들을 살펴보면, 1, 2학년 학생 중 성적이 우수한 학생, 다양한 학교 교육활동에 성실히 참여하며 모범적인 학생과 집안이 어려워도 성실히 학교생활에 임하는 학생들을 다면평가에 의해 선발하고 있다.

또한 선발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탐방에 앞서 사전교육 및 안전교육, 중국어회화교육 등을 실시함으로써 중국 해외문화탐방 프로그램의 질적 제고 및 글로벌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중국의 교육기관, 문화 유적지, 명소 등 중국 문화체험을 통한 견문 확대 등 현지탐방과 함께 다채로운 경험을 쌓아 글로벌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능력을 발견하는 시간을 갖는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이은모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중국의 문화를 접하여 차세대의 아름답고 옹골진 글로벌 리더로서의 꿈과 견문을 넓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