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전통시장내 '유통+창업 쇼핑몰' 내년 1월 개장
상태바
가평군, 전통시장내 '유통+창업 쇼핑몰' 내년 1월 개장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1.1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창업경제타운 조성 내년 1월 오픈
현재 가평 잣고을시장내 통신 및 토목 공사 진행
가평 전통시장 창업경제타운 조감도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가평군이 내년 1월 개장을 목표로 전통시장 안에 창업경제타운을 건립한다.

가평군은 "지난해 말 착공한 가평 잣고을시장 내 창업경제타운 조성사업이 현재 지하통신선 이설 및 토목 천공작업이 한창 진행 중에 있다"며 "내년 1월 말 오픈하면 외부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전망"이라고 16일 밝혔다. 

창업경제타운은 경기도 핵심도정가치실현 사업공모에서 우수상으로 받은 특별조정교부금 43억원을 비롯해 국비, 군비 등 130억여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연면적 5,436㎡로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다.

창업경제타운은 먹거리타운과 특산물 판매, 창업공간 등 상업중심지 기능을 강화한다.

이 사업은 지난해 7월 문화재 표본 및 정밀발굴조사를 완료하고 8월 공사계약 및 공사원가검토 의뢰 등을 거쳐 같은 해 12월 공사에 착공했다.  

군은 현재 기초공사인 통신선 및 토목공사 등이 착실히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올해 모든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건물 내에는 주차장, 택배사무실, 기계실, 일반음식점, 특산물 판매공간, 1인 창업 및 벤처기업 입주공간 등이 들어서 지역내 관광자원과 연계한 융·복합형 문화관광형 시장이 된다.

가평군 관계자는 "본 사업들이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 등 지역가치를 높이고 실질적인 가계부담을 덜어주는 신바람 나는 전통시장이 될 수 있도록 상인과 소통하며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