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부여군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 위한 대책 강구하라”
상태바
박정현 부여군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 위한 대책 강구하라”
  • 오정환 기자
  • 승인 2020.01.16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오정환 기자] 박정현 부여군수는 최근 산하 공직자들에게 공정성과 투명성 지수 확보를 위한 대책을 마련할 것을 강도 높게 주문했다.

박정현 부여군수  사진=부여군
박정현 부여군수 사진=부여군

군에 따르면 박정현 군수는 “취임 때부터 줄곧 강조한 것이 공정과 투명이었고, 반칙하지 않고 특권을 내려놓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고 전제하며 “공정의 가치가 붕괴되면 불신과 혐오가 지배하며 결국 갈등사회로 본격 진입하게 되는 것”이라며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한 기회의 평등 보장을 강조했다.

이어 박 군수는 “공정성과 투명성은 분리되어 있지 않고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어 공정과 투명이 우리의 일상에 공기처럼 자리 잡아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박 군수는 “중앙정부의 평가 때문이 아니라 우리군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가 시급하다”면서 “기획조정실 감사팀을 중심으로 투명성 지수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읍면 순회 강의, 민·관·정이 참여하는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한 사회적 협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적극 강구해 달라”고 주문했다.

군 관계자는 “부여군을 공정성과 투명성 지수를 확보한 선도모델로 만들어 나간다면 타 지자체까지 확산해 나가는 동시에 넓게는 국가 경쟁력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