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앤지커머스, ‘도매 E-커머스’ 지원계획 발표
상태바
지앤지커머스, ‘도매 E-커머스’ 지원계획 발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0.01.0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국내 B2B 유통 플랫폼 '도매꾹·도매매’를 운영하는 지앤지커머스가 신년을 맞아 도매 이커머스 업계 발전을 위한 유통인 대상 지원 계획을 6일 발표했다.

이번 지원 사항의 핵심 목표는 '도매 E-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기 위한 것'이다. △상품 공급사 대상 판로 개척 지원 △유통 MD 양성 △전문셀러 (1인 마켓 셀러) 및 인플루언서 양성 등을 골자로 한다.

먼저, 상품 공급사를 위한 판로 개척 지원 사항으로 상품 공급사 대상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 및 재가공 서비스를 시행해 상품 공급사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온라인 판매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통합솔루션 및 전문셀러를 활용한 역직구 수출 지원과 SNS 홍보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이어, 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제조, 유통 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판매 대행이 가능한 유통 MD를 양성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 교육 기관과 협력 및 제휴를 통해 온라인 창업 교육을 확대 실시해 전문셀러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아울러 온라인 활동에 힘 있는 인플루언서 양성에도 노력할 예정이다.

모영일 대표는 "국내 상품 공급사 중 아직도 온라인 활동 및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이 많다. 올해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실시해, 보다 쉽게 이커머스 업계에 진출하고 향후 발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