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구광모 LG 회장 “2020년 고객의 마음으로 실천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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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구광모 LG 회장 “2020년 고객의 마음으로 실천하자”
  • 황병준 기자
  • 승인 2020.01.02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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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가치 강조’…더 가깝게 소통위해 디지털로 영상 메시지 전달
구광모 LG 회장의 디지털 신년 영상 메시지 스틸 컷. 사진=LG그룹 제공
구광모 LG 회장의 디지털 신년 영상 메시지 스틸 컷. 사진=LG그룹 제공

[매일일보 황병준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2020년은 고객의 마음으로 실천하자. 항상 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바로 실행하자”고 강조했다.

LG는 2일 오전 디지털 영상 ‘LG 2020 새해 편지’를 통해 구광모 회장의 신년사를 전 세계 임직원들에게 전달했다.

그동안 LG는 임직원 수백 명이 강당 등 한자리에 모여서 하던 시무식을 올해 모바일과 PC 등 디지털을 이용해 신년영상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바꿨다.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글로벌 LG 전체 구성원과 소통하기 위한 것이다.

구 회장은 “LG 임직원 여러분, 올해는 이렇게 좀 색다른 방법으로 인사드린다”라며, “소중한 고객들의 말씀을 하나하나 들으면서, 올 한해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이 참 많다고 느꼈다”라고 운을 땠다.

구 회장은 “1년 전 오늘, 저는 LG만의 고객 가치는 ‘고객의 삶을 바꾸는 감동을, 누구보다 먼저 그리고 지속적으로 드리는 것’이라며 “2020년 새해를 맞아, 오늘은 이런 고객 가치를 어떻게 하면 더 잘 만들어갈 지 얘기해보려 한다”고 밝혔다.

이에 구 회장은 고객 가치를 실행에 옮기기 위해서는 모든 것을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에서 시작해야 한다”며, “페인 포인트는 고객이 우리에게 바라는 모든 것이고, 고객의 마음을 정확하고 빠르게 읽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지혜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앉아서 검토만하기보다는 방향이 보이면 일단 도전하고 시도해야 한다”라며, “안 되는 이유 백 가지를 찾는 데 시간을 보내기보다는 해야 되는 이유 한 가지를 위해 바로 나설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고객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이 곧 우리 LG 구성원의 즐거움이 되도록 만들어야 한다”며 “그러려면, 고객을 잘 아는 사람의 의견이 존중받고, 성과를 평가할 때도 고객의 행복과 감동이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되어야한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구 회장은 “올해, 경영 환경이 그 어느 때보다, 쉽지 않을 것이라는 얘기를 많다. 그럴수록 고객 가치 실천을 위한 LG만의 생각과 행동을 더욱 다듬고 발전시켜가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데 누구보다 앞서가고 더 나은 미래와 세상을 향해 함께 가는 따뜻한 기업을 다 같이 만들어 봅시다”고 마무리했다.

LG 관계자는 “작년 신년사에서는 LG만의 고객 가치 개념을 명확히 정의하고 중요성을 상기시켰다. 올해는 고객 가치를 제대로 그리고 빠르게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고, 이를 위해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등 기존 관행을 넘어서야 함을 밝힌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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