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밖의 채소밭을 집안으로”…LG전자, 식물재배기 첫 공개
상태바
“집 밖의 채소밭을 집안으로”…LG전자, 식물재배기 첫 공개
  • 황병준 기자
  • 승인 2019.12.2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잡한 재배과정 자동화…LG전자 생활가전 기술적 집약
LG전자 식물재배기.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 식물재배기. 사진=LG전자 제공

[매일일보 황병준 기자] LG전자가 집안에서 사용하는 신개념 프리미엄 식물재배기를 내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에서 처음 전시한다고 26일 밝혔다.

LG전자는 채소 재배과정 대부분을 자동화해 식물재배기의 선반에 씨앗, 토양 등 통합 패키지를 넣고 문을 닫으면 자동으로 채소 재배가 시작된다.

이 제품은 상추, 케일 등 약 20종의 다양한 채소를 야외보다 빠르게 재배할 수 있다. 총 4개의 선반을 이용해 한꺼번에 재배할 수 있는 채소는 모두 24가지다. 새싹채소는 약 2주, 잎채소는 약 4주, 허브는 약 6주가 지나면 모두 자란다.

LG전자는 새로운 식물재배기에 생활가전의 기술력을 집약시켰다. 채소가 자라는 데 적합한 최적의 온도를 자동으로 제어하고 유지하기 위해 정밀 온도 제어 및 정온 기술을 적용했다.

또 급수 제어기술, 공기 흐름 최적화 기술, LED 파장 및 광량 제어기술 등을 활용해 최적의 재배 환경을 만들었다.

고객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채소의 생장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식물재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은 채소를 재배하는 각 단계마다 유용한 정보와 수확시기 등도 알려준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차별화된 생활가전 기술을 집약시킨 프리미엄 식물재배기가 야외가 아닌 집안에서 다양한 채소를 편리하게 키우는 즐거움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