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렌터카 사업, AJ렌터카와 함께 ‘SK렌터카’ 이름으로 함께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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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 렌터카 사업, AJ렌터카와 함께 ‘SK렌터카’ 이름으로 함께 간다
  • 황병준 기자
  • 승인 2019.12.26 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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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1월 1일 공식 출범…운영 효율화 및 시너지 창출로 경쟁력 강화
SK렌터카 이미지. 사진=SK네트웍스 제공
SK렌터카 이미지. 사진=SK네트웍스 제공

[매일일보 황병준 기자] SK네트웍스의 렌터카 사업과 AJ렌터카가 통합법인 ‘SK렌터카’로 공식 출범한다.

SK네트웍스는 자사 렌터카 사업과 올해 1월 인수한 AJ렌터카의 통합 작업을 완료하고 2020년 1월 1일부터 ‘SK렌터카’ 브랜드로 사업을 전개해 나간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양사에서 분리 운영해 오던 사업이 통합돼 네트웍 일원화에 따른 운영 효율화 및 시너지 창출을 통한 사업 경쟁력 강화가 예상된다.

SK렌터카 관계자는 “금번 통합으로 하나의 브랜드 아래서 양사 역량을 결합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펼치게 됐으며 정비, 보험, 고정비 지출과 시스템 구축 등에서의 운영 효율성 제고도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AJ렌터카는 1988년 렌터카 사업을 개시했으며 현재 업계 최대인 전국 180여개의 네트웍을 통해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SK네트웍스 렌터카 사업부는 2009년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해, 2017년 업계 2위에 올라섰고, 지난 1월 업계 3위인 AJ렌터카를 인수해 이번 통합법인 출범하게 됐다.

SK렌터카 신임 대표로는 현몽주 전 SK네트웍스 기업문화본부장 겸 HR실장이 부임했다.

현 대표는 통합법인으로서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새로운 자동차 구매방식으로서의 렌터카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수익성 확보에 나서고, 디지털 기술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 등 사업모델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현몽주 대표는 “SK렌터카 출범 이후 비전과 전략 방향, 고객가치 혁신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며 “마켓 리더십을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걸맞은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진화를 거듭하여 고객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렌터카 선도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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