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승 우리은행장, “DLF 배상 관련 최선 다 해라” 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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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태승 우리은행장, “DLF 배상 관련 최선 다 해라” 주문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9.12.23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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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분쟁조정안 적극 수용…고객 피해 최소화”
손태승 우리금융 및 우리은행장. 사진=우리은행
손태승 우리금융 및 우리은행장. 사진=우리은행

[매일일보 박수진 기자] 손태승 우리은행장이 23일 새로 선임된 25명의 신임 본부장을 포함한 전국 영업본부장 회의를 소집해 DLF 배상과 관련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강력히 주문했다.

우리은행은 이날 손 행장이 연말 마무리 영업에 대한 당부와 함께 내년도 경영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이 같이 말했다고 밝혔다. 

특히 손 행장은 고객신뢰 회복의 첫 걸음은 피해고객에 대한 성실하고 신속한 배상이라고 강조하면서 금감원 분쟁조정안을 적극 수용할 것임을 알렸다. 또한 배상과 관련해 고객 한 분 한 분의 입장을 적극 반영하고, 고객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추가적으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는 등 최선을 다해 배상에 임해 줄 것을 강력히 주문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고객신뢰 회복을 위한 영업현장의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일부 영업본부장들은 분조위 배상이 끝나더라도 고객 피해가 남은 만큼 영업본부장 이상 임직원들이 급여를 일부 반납해 소비자보호기금을 만들자는 제안을 했다. 이에 대해 손 행장은 고객님들께 우리은행 임직원의 진심이 전달될 수 있는 제안인 만큼 법률적 이슈 등을 고려해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또한 손 행장은 2020년 경영목표인 ‘신뢰·혁신·효율’ 달성을 위해 은행의 모든 제도와 시스템을 고객 입장에서 재점검하고 혁신해 나갈 것도 강조했다. 20년 만에 획기적으로 변경되는 KPI 제도의 조기 정착을 위해 영업본부장의 역할과 새로운 리더십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우리은행은 지난 10월 ‘자산관리Biz 혁신방안’을 발표한데 이어, 이날 소비자보호를 위한 ‘자산관리 영업 윤리강령’을 선포하고 영업현장 직원들이 실천다짐 서약서를 손 행장에게 직접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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