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의 영역을 바꾼다”…LG전자, AI로 변화되는 ‘라이프스타일’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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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의 영역을 바꾼다”…LG전자, AI로 변화되는 ‘라이프스타일’ 제시
  • 황병준 기자
  • 승인 2019.12.22 11: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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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달 ‘CES2020’서 ‘LG싱큐존’ 꾸며…집 안팍의 경계 허무는 혁신 선보여
인공지능 LG 씽큐가 일상을 변화시키는 모습.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의류의 오염상태를 파악해 자동으로 세탁코스를 설정해주는 트롬 세탁기, 식재료를 감지해 적절한 요리 레시피를 추천해주는 디오스 냉장고, 자동차 창문을 통해 목적지 등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미래차, 레스토랑에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클로이 로봇. 사진=LG전자 제공
인공지능 LG 씽큐가 일상을 변화시키는 모습.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의류의 오염상태를 파악해 자동으로 세탁코스를 설정해주는 트롬 세탁기, 식재료를 감지해 적절한 요리 레시피를 추천해주는 디오스 냉장고, 자동차 창문을 통해 목적지 등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미래차, 레스토랑에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클로이 로봇. 사진=LG전자 제공

[매일일보 황병준 기자] LG전자가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20’에서 인공지능(AI)으로 한층 편리해지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인다.

LG전자는 22일 ‘어디서든 내 집처럼(Anywhere is home)’을 주제로 ‘LG 씽큐존’을 꾸며 집 안팎의 경계를 허물고 제품과 서비스를 연결해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G 씽큐’는 쓰면 쓸수록 고객의 사용 패턴에 맞춰 진화하고 최적의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LG 씽큐 존은 집 안에서 누리는 인공지능 솔루션을 소개하는 ‘LG 씽큐 홈(LG ThinQ Home)’, 이동수단에서의 인공지능 경험을 보여주는 ‘커넥티드카 존’, 사용자와 닮은 3D 아바타에 옷을 입혀보며 실제와 같은 가상 피팅을 경험할 수 있는 ‘씽큐 핏 콜렉션(ThinQ Fit Collection)’, 로봇을 활용한 다이닝 솔루션을 선보이는 ‘클로이 테이블(CLOi’s Table)’ 등으로 구성된다.

LG 씽큐 홈의 ‘스마트도어’는 집 안팎을 구분 짓는 출입문의 역할을 넘어 IoT 공간 솔루션 가운데 하나로 집 안팎을 연결한다.

스마트도어 한 쪽에는 배송된 식품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현관 신선냉장고’와 택배함이 설치돼 있어, 고객들이 집을 비운 사이 배송업체로부터 받은 식품을 신선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스마트도어는 3D 안면인식과 정맥 인증을 결합한 복합 생체 인증 기술을 적용해 보안성이 높다.

집 안쪽의 스마트도어에 부착된 사이니지는 날씨, 교통상황, 일정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비롯해 택배 도착, 외출 시 꼭 챙겨야 할 소지품 등을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가전과 연동되어 있어 제품의 상태를 한눈에 보여주며, 외출모드를 실행하면 가전들이 에너지 절약 모드로 변경된다.

아울러 AI와 IoT, 빅데이터 등을 이용해 가전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주는 ‘프로액티브 서비스’도 시연한다.

LG전자는 글로벌 자동차시트 선두업체 애디언트와 손잡고 커넥티드카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가 ‘웹OS 오토’를 적용해 개발한 이 솔루션을 일반에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예를 들어, 집에서 TV를 시청하던 고객이 다른 장소로 이동해야 할 경우 차량에 설치된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기존에 보던 영상을 이어서 볼 수 있다.

LG전자는 AI로 의생활을 바꿀 수 있는 ‘씽큐 핏(ThinQ Fit)’ 서비스를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한다. 씽큐 핏은 지난 9월 IFA 2019에서 선보인 바 있다.

씽큐 핏은 자체 개발한 3D 카메라를 활용해 사용자가 옷을 입은 상태에서도 신체를 정확히 측정해 사용자의 외형과 매우 유사한 아바타(Avatar)를 생성한다. 사용자는 체험 공간에 설치된 스마트 미러, 모바일 기기 등에 있는 아바타에게 다양한 스타일과 사이즈의 옷을 마음껏 입혀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는 씽큐 핏과 연동된 서비스를 통해 마음에 드는 옷을 실제 구매할 수 있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용자에게 어울리는 옷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씽큐 존에 ‘클로이 테이블’ 전시공간을 마련해 레스토랑에서 접객, 주문, 음식조리, 서빙, 설거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봇들을 선보인다.

김진홍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전무)는 “고객은 LG씽큐를 통해 집 안에서 누리는 인공지능 경험을 외부로도 확장해 어디서나 내 집처럼 편안하고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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