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기재부 등 압수수색...민주당 ‘울산 사건 특검 추진’ 보류
상태바
檢 기재부 등 압수수색...민주당 ‘울산 사건 특검 추진’ 보류
  • 김나현 기자
  • 승인 2019.12.20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나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를 재수사하기 위한 특검 추진을 보류하기로 했다. 송철호 현 울산시장의 당선 과정에 청와대가 개입한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은 기획재정부 등을 압수수색했다. 지난 지방선거 당시 김 전 시장의 공약 사업인 산재병원이 무산되고 송 시장의 공약이던 공공병원이 추진되는 과정에서 청와대와 정부의 개입이 있었다는 의혹을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은 20일 오전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특검 추진 문제를 논의했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논의 결과에 대해 “현재 검찰수사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검찰의 공정하고 원칙적 수사 이뤄지길 다시 한 번 촉구하면서 만약 검찰의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면 특검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일단 추진 보류 결정이 났다고 밝혔다. 이어 “날짜나 시기를 못 박지 않았다. 내부적으로 준비는 하겠지만 검찰 수사를 조금만 더 지켜보고 결정하겠단 걸로 이해해 달라”고 했다.

한편 이날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는 청와대 선거개입 의혹과 관련해 기재부와 한국개발연구원(KDI)을 압수수색, 정부의 예비타당성(예타) 조사 관련 업무자료와 PC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했다. 청와대 선거개입 의혹과 관련, 일각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30년 절친인 송 시장의 당선을 위해 나선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송 시장의 당선 과정에 청와대와 여당인 민주당은 물론이고 정부까지 개입한 정황이 의심되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자유한국당에서는 문 대통령의 직접 해명이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선거개입 의혹에 대해서는 입을 다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