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각 구청·31개 읍·면·동 행정사무감사 실시
상태바
용인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각 구청·31개 읍·면·동 행정사무감사 실시
  • 김길수 기자
  • 승인 2019.12.0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감사 8일차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용인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유진선)는 지난 4일 3개 구청(처인, 기흥, 수지) 소속 자치행정과, 민원봉사과, 세무과와 31개 읍·면·동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제238회 제2차 정례회 행감 8일차 자치행정위원회
제238회 제2차 정례회 행감 8일차 자치행정위원회

이미진 의원은 3개 구청 자치행정과 및 31개 읍면동에 시민편의를 위한 공공청사 개방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처인구·기흥구 자치행정과에는 관용차량 유지, 관리 매뉴얼 수립을 요청했다.

전자영 의원은 3개 구청 자치행정과에 다목적구장을 특정단체·특정인이 독점할 수 없도록 체육진흥과와 협의해 내부 관리지침 수립을 요구했다.

이진규 의원은 3개 구청 자치행정과에 관용 차량 유지, 관리를 위한 사전 관리 체계를 구축할 것을 요청했다.

김운봉 의원은 처인구 자치행정과에 백중문화제 추진 시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도록 행사 내용을 구성하고 특정 프로그램에 예산이 편중되지 않도록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수지구 자치행정과에는 문화체육행사 시 과도하게 예산이 집행되지 않도록 할 것과 기흥구·수지구 자치행정과에는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 운영과 관련해 시설충당금을 충분히 확보할 것을 요구했다.

이창식 의원은 처인구 자치행정과에 수의계약 시 관내업체와의 계약률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과 기흥구 자치행정과에는 통장, 주민자치위원 등이 중복되지 않도록 관리할 것을 요청했다.

기흥구·수지구 자치행정과에는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 운영과 관련해 시설충당금을 충분히 확보할 것을 요구했다.

유진선 의원은 기흥구 자치행정과, 기흥동에 이케아 오픈과 관련해 교통문제 등 민원이 발생되지 않도록 준비를 철저히 할 것을 요청했다.

김진석 의원은 수지구 자치행정과에 휴 카페 수익금을 노인일자리 창출이라는 무상임대 목적에 맞게 사용할 것을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