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민원서비스 업그레이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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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구, “민원서비스 업그레이드 한다”
  • 송미연 기자
  • 승인 2019.11.28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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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하반기 종합민원실 이용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내달 2~20일, 구청 종합민원실 현장‧ 홈페이지서 진행
동대문구가 ‘2019년 하반기 종합민원실 이용만족도 설문조사’를 다음달 2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한다. 사진=동대문구 제공
동대문구가 ‘2019년 하반기 종합민원실 이용만족도 설문조사’를 다음달 2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한다. 사진=동대문구 제공

[매일일보 송미연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2019년 하반기 종합민원실 이용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다음달 2일부터 20일까지 동대문구청 종합민원실 현장 및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주요 설문 내용은 △민원실 환경과 시설이용 편리성 △직원의 대응 및 전문성 △민원처리 과정안내 충분성 및 신속성 등에 대한 만족도다.

동대문구에서 민원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민원인 및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는 이번 이용만족도 설문조사에서 제안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민원행정제도를 개선함으로써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우리 구의 행정서비스 발전을 위해 주민들께서 다양한 의견을 내 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구정을 펼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동대문구는 구청사 내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를 찾기가 어렵다는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무인민원발급기를 구청사 외부로 이전했으며, △민원인용 컴퓨터 전량 교체 △민원순번 통합대기시스템 설치 등을 통해 민원인들의 편의를 증진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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