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유엔 UN 지속 가능 개발 목표 경영지수 최우수 그룹 선정
상태바
블랙야크, 유엔 UN 지속 가능 개발 목표 경영지수 최우수 그룹 선정
  • 한종훈 기자
  • 승인 2019.11.27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 가능 혁신사례 선보이며 최우수 그룹 최상위 올라
블랙야크, 네팔 히말라야 클린 트레킹 활동 모습. 사진= 블랙야크.
블랙야크, 네팔 히말라야 클린 트레킹 활동 모습. 사진= 블랙야크.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블랙야크가 유엔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지원SDGs협회에서 발표한 ‘UN 지속 가능 개발 목표 경영지수’의 국내 최우수그룹으로 선정됐다.

UN 지속 가능 개발 목표 경영지수(이하 SDGBI)는 전 세계 2000여개, 국내 1000여개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분석해 산출한 경영 분석 지수다. 유엔 지속 가능 고위급 정치회담에서 공식 의견서로도 채택하고 있는 글로벌 지속 가능 평가 지수다.

지속 가능 개발 목표를 위한 유엔의 17개 항목에 가장 부합하는 경영 활동을 하는 기업을 선정한다. 사회·환경·경제·제도의 12개 항목, 48개 지표로 구성된 평가 분야 별로 기업 순위를 산출해 1위 그룹, 최우수 그룹, 상위 그룹, 편입 그룹 등 4개 그룹으로 발표된다.

블랙야크는 이번 SDGBI에서 국내 최우수 그룹 중에서도 최상위 기업에 선정되며 1위 그룹을 제외하고 첫 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또, 1위 그룹과 최우수 그룹 중 패션기업으로는 블랙야크가 유일하다.

블랙야크는 지속 가능 개발 목표의 기여 의지와 대중적 확산, 건강한 소비 문화 조성 노력, RDS 인증 및 리사이클 다운 도입 등 동물 복지 준수, 생태계 보존을 위한 제품 개발 및 사회공헌활동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번 지수에 선정된 기업들은 향후 다양한 플랫폼에서 대표적인 지속 가능 경영 사례로 소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