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ASF 양돈농가’ 돕기 돼지고기 소비촉진 나서
상태바
강원도, ‘ASF 양돈농가’ 돕기 돼지고기 소비촉진 나서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9.11.2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청 구내식당 ‘매주 화요일은 강원산 한돈 먹는 날!’ 운영으로 돼지고기 소비 선도
26일,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생산자단체 한돈 메뉴 시식으로 안전성 홍보
도청내 돼지고기 소비촉진 캠페인 전개 및 강원산 돼지고기 할인 판매 병행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도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국내 발생에 따른 돼지고기 소비심리 위축과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농가를 돕기 위해 돼지고기 소비활성화 운동에 박차를 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6일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대한한돈협회 등 생산자 단체는 도청 구내식당에서 한돈 메뉴를 시식하며 돼지고기의 안전성을 홍보할 예정이며, 강원도는 11월부터 ‘매주 화요일은 구내식당 강원산 돼지고기 먹는 날!’을 운영하여 돼지고기 소비촉진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부속 행사로 도청 내 돼지고기 소비촉진 캠페인을 전개하고, 생산자단체인 강원양돈농협과 함께 삼겹살, 목살 등을 저렴한 가격에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열어 가정에서의 돼지고기 소비를 유도한다.

이번 이벤트는 26일 오전 11시 4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도청 본관 뒤 한마당주차장에서 진행되며, 일반 도민들도 삼겹살·목살을 100g당 14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고 덤으로 기념품까지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날 대한한돈협회 강원도협의회는 도내 소외 계층 4천여 가구에 9천만 원 상당의 돼지고기 7천 톤을 전달하여 나눔 축산의 가치를 실현한다.

강원도 농정국은 “강원도가 선도하는 돼지고기 소비활성화 운동에 도내 관공서들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정 내 소비, 친구와 소비, 나아가 범도 민이 함께하는 소비로 분위기를 확대하여 어려움에 처한 양돈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