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현안사업 논의 위한 도의원 간담회 개최
상태바
구미시, 현안사업 논의 위한 도의원 간담회 개최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11.2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세용 구미시장, 지역 도의원 만나 지역 현안사업 해결 당부
제101회 전국체전 개최, LG화학 구미공장 착공 등 지원 협조 요청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에서는 지난 20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김봉교 경북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6명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안사업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 도의원에게 시정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건의사항 등 지역 현안사업 해결에 대한 구미시장의 강한 의지에서 비롯됐다.

우선, 올해 최고 시정성과로 평가받는 상생형 구미일자리 유치와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도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5G 시험망 테스트베드 구축,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탄소성형부품 상용화 기반 구축, △경북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유치 등 산업경제 분야와 △이계천 통합·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 △북구미IC~군위JC간 고속도로 건설, △신공항 연계 공항철도 건설, △노인종합복지관 분관 건립 등 산업과 복지, SOC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현안사업을 공유하고 협조를 구했다.

장세용 시장은 “내년은 제101회 전국체전이 구미에서 개최되는 뜻 깊은 한해가 될 것이다.”며 “전국체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동시에 상생형 구미일자리 및 스마트 산업단지 등 지역 현안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