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에페드린’성분 함유제품 제조·판매업자 적발
상태바
식약청, ‘에페드린’성분 함유제품 제조·판매업자 적발
  • 권희진 기자
  • 승인 2013.01.2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식품의약품안전청 대구지방청은 식품에 사용이 금지된 의약품  ‘에페드린’이 함유된 ‘사암오행식D+(기타가공품)’을 유통·판매한 방문판매업자 등 4명을 식품위생법 위반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송치하고, 달아난 원료공급업자 1명을 지명수배했다고 29일 밝혔다.

에페드린은 장기 과량 복용할 경우 심장마비, 뇌졸중 등 심혈관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조사결과 방문판매업체 총판인 디엔라이프(경북 포항 소재) 대표자 등 2명은 지난 2011년 11월부터 2012년 7월까지 원료공급업자로부터 에페드린이 함유된 환(丸) 원료를 공급받은 후 식품제조업체인 명정식품(전남 해남군 소재)에 ‘사암오행식D+’를 위탁생산하여 전국에 있는 방문판매업자들에게 2,840박스(시가 2억 1천 만원 상당)를 판매해왔다.

또 ‘사암오행식D+’를 공급받은 방문판매업자 2명은 인터넷카페 등을 통해 “암을 치료하고 독소와 숙변을 제거하여 체중을 감량하는데 특효” 라고 광고하며 판매했다.

식약청은 위반업체를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행정처분 요청하고 앞으로도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의약품 성분을 섞어 판매하는 행위는 강력히 단속할 것이라고 밝히는 한편, 과대 광고하는 식품 등은 불법 의약품 성분이 함유됐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구입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