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진복 경북도의원 “출자출연기관 부조리 ‘집행부 연대책임’ 묻겠다”
상태바
남진복 경북도의원 “출자출연기관 부조리 ‘집행부 연대책임’ 묻겠다”
  • 조용국 기자
  • 승인 2019.11.1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진복 의원.
남진복 의원.

[매일일보 조용국 기자] 남진복(울릉) 경북도의원은 “경북도 출자출연기관장 중 일부는 정치적 논리로 들어와 (집행부)관리감독의 어려움이 있다”고 지적했다.

남 의원은 14일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소속 일자리경제산업실 행정사무감사에서 이같이 말하고 “(김관용 전 도지사 때 들어와)아직도 연임하는 기관장들이 있어 관료화 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렇다보니)의원들이 자료요청을 해도 제출에 비협조적인데, 집행부 말은 듣겠느냐”고 반문했다.

이같이 남 의원의 지적에는 지난 4월 경북신용보증재단에 대한 경북도 종합감사에서 총 14건의 지적사항이 적발돼 기관장과 기관에 대한 경고 처분이 내려졌다.

하지만 신보재단은 이에 불복해 경북도에 재심의를 신청했고, 경북도가 이마저 기각하자 대구지방법원에 경북도의 시정요구 및 통보, 경고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정식 행정소송을 제기했다.

이를 염두에 둔 남 의원은 “전임지사 임기를 몇 개월 앞두고 인사를 하다 보니 이런 결과가 나왔다. 집안싸움이 점입가경”이라며 “사태가 이 지경에 이르게 한 집행부에도 책임이 있다. 향후 연대책임을 묻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표적감사라는 일부 주장도 여러 곳에서 나온다. 향후 원칙대로 대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