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도시개발, 인천 검암 ‘미니 신도시급’ 4805가구 분양대행사 공모
상태바
DK도시개발, 인천 검암 ‘미니 신도시급’ 4805가구 분양대행사 공모
  • 성동규 기자
  • 승인 2019.11.1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광역 조감도. 사진=DK아시아 제공

[매일일보 성동규 기자] DK도시개발 관계회사인 DK아시아는 인천공항철도 검암역 인근에서 내년 초 4805가구의 대규모 아파트 공급을 앞두고 분양대행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건설업계에선 분양대행사 선정과정에서 기존 저가경쟁의 관행을 벗어나 투명성과 객관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시도라는 평가를 받는다. 공개모집을 비롯해 참여회사의 프레젠테이션에 이어 세부 협의를 통해 분양대행사를 결정하는 방식이어서다. 

분양대행사 지원자격은 건설업이나 주택건설업 면허를 보유하고 단일단지 2000가구 이상의 분양실적을 가진 사업자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프레젠테이션 참가지원서 및 제출서류(지명원·직전 3개년도 재무제표증명원·건설업면허증 또는 주택건설업면허증·국세 및 지방세완납증명서)를 첨부해 오는 15일까지 DK도시개발 인천지사에 제출하면 된다.

DK도시개발은 참가지원서를 검토한 후 5개사를 선정, 오는 20일 인천지사 6층에서 현장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어 내달 9일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우선협상 대상업체를 선정, 세부협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 2개사와 내달 17일 50대 50 컨소시엄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프레젠테이션에 참가하는 5개사는 DK도시개발의 협력사로 등록된다. 내년 하반기에 공급 예정인 메트로파크씨티 3000가구 분양대행사 공모에 별도의 심사 없이 협력사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분양대행사 선정에 제외된 협력사에는 리젝션피(탈락보상금) 1000만원씩을 지급할 계획이다.

DK도시개발은 촬영에 들어간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의 광고를 앞으로 공중파 등 TV와 라디오에 내보내는 등 분양업무를 대대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DK아시아가 분양할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한들도시개발구역에 사업비 2조5000억원을 들여 국내 최초 리조트도시 콘셉트로 조성된다. 

규모에 걸맞게 커뮤니티시설 면적을 인근의 대형 단지인 A사보다 40%이상 높여 설계했다. 조식서비스 및 컨시어지(concierge·모든 것을 일괄 처리해주는 가이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