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달수 경기도의원, 한국서점조합연합회 감사패 수상
상태바
김달수 경기도의원, 한국서점조합연합회 감사패 수상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9.11.1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일 경기도 책 생태계 활성화 공로 인정받아 선정
김달수 의원 (제공=경기도의회)
김달수 의원 (제공=경기도의회)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김달수 경기도의원은 11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제3회 서점의 날을 맞아 국민의 독서문화 창달과 경기도 지역서점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한국서점조합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한다고 8일 밝혔다. 

김달수 의원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정립을 위해 솔선수범하며 지역서점의 권익향상과 문화콘텐츠의 원천인 책 생태계 활성화, 지역서점의 지속적 육성전략에 헌신한 것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특히, 김 의원은 경기도에 소재하는 중·소 지역서점들의 경영안정과 경쟁력을 강화하여 지역순환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역 내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서점을 활성화하여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한 “경기도 지역서점 활성화와 지원에 관한 조례”를 최초 발의했다. 

올 2월에 개최한 제1회 포럼에서는 개발 시작 후 20년 세월이 흐르면서 노후화 과정을 겪고 있는 파주출판도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방법을 모색한 바 있다. 

또한 '동네서점展'과 '지하철서재' 행사 등엔 빠짐없이 참여해 토론의 패널로, 낭독자로, 분주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다른 지자체 컨퍼런스와 중앙부처 출판포럼 등 에서 경기도 정책사업이 소개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김달수 의원은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한 정책연구, 교류, 발전방안 모색 등 독서문화 고양과 책 생태계 복원을 통한 산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더 열심히 일하는 도의원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