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민주당발 '모병제'에 "병역마저 선거도구화"
상태바
나경원, 민주당발 '모병제'에 "병역마저 선거도구화"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11.0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7일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총선 공약으로 '모병제'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 "병역문제를 선거를 위한 도구로 만드는 것이라는 우려가 크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보훈단체 간담회에서 "안보 불안 상황에서 갑자기 모병제를 총선 앞두고 꺼내는 모습을 보면서 '굉장히 심사숙고해야 할 문제인데 이렇게 불쑥 꺼낼 수 있느냐'는 생각을 했다"며 "병역문제를 선거를 위한 도구로 만드는 것이라는 우려가 크다"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대한민국에서 적어도 공정한 사회, 공정성이 지켜지는 가장 중요한 부분의 하나가 징병제"라며 "안 그래도 젊은이들이 여러 불공정에 대한 상처를 많이 입고 있지 않나. 군대 가는 문제까지도 또 다른 불공정을 만드는 것 아닌가 우려된다"고 주장했다. 가난한 사람만 군대에 지원하게 될 것이라는 우려다.

그는 "모병제를 통해 안보의 근간을 흔들 수 있다는 걱정도 있다. 준비 없이 모병제를 했을 때 공정이 흔들릴 수 있기 때문에 상임위에서 어떠한 차원의 논의 없이 불쑥 모병제를 꺼낸 민주당의 모습을 보면서 과연 대한민국의 미래를 생각하나 했다"며 "정말 심사숙고해야 할 문제"라고 재차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