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건설협회, ‘신남방 인프라 개발협력 세미나’ 개최
상태바
해외건설협회, ‘신남방 인프라 개발협력 세미나’ 개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9.10.2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9일 ‘2020 베트남 투자시장 전망 세미나’ 예정
이건기 해외건설협회장이 신남방 세미나에서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해외건설협회 제공
이건기 해외건설협회장이 신남방 세미나에서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해외건설협회 제공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해외건설협회는 우리 기업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신남방 국가로의 진출확대를 위해 ‘신남방 인프라 개발협력 세미나’를 21일 해외건설협회 교육장에서 개최했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해외건설협회가 주관하며, 신남방정책특별위원회와 한국경제TV(K-VINA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에는 주요 건설·엔지니어링사를 비롯한 공기업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신남방 정책 소개(신남방정책특별위원회) △아세안 연계성 인프라 사업의 현황과 과제(교통연구원) △한국 신남방정책과 중국 일대일로 접점의 기회(홍콩무역발전국) △신흥시장에서의 PPP 사업과 유의사항(Bryan Cave Leighton Paisner) 등에 대해 소개했다.

참석자들은 글로벌 생산거점 및 거대 소비시장으로 변모하고 있는 신남방 지역에서 진출 여건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며, 또한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태국 등 메콩강 유역의 각 국가별 접경 지역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인프라 투자에 대한 방향도 점검할 수 있었다.

해외건설협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우리의 전략적 지역인 신남방 지역으로의 진출을 확대 심화시켜 나가겠다”라며 “이를 위한 첫 순서로서 12월 9일에 ‘2020 베트남 투자시장 전망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한반도를 중심으로 중국, 러시아 및 중앙아시아 지역에 대한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신북방 인프라 개발협력 세미나’도 11월 26일 개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건설 및 부동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