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19 인천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 이너프(InAF) 성료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2019 인천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 이너프(InAF) 성료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10.2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충전‧예술충전, 이너프로 충분해’
인천시교육청 전경
인천시교육청 전경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관내 학생, 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2019 인천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이너프(InAF)’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인천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은 ‘이너프(InAF)’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단장하여 2019년 학교예술교육사업을 지원하는 초‧중‧고 406교와 신청교가 참가하여 ‘학교충전, 예술충전, 이너프로 충분해’라는 슬로건 아래 직접 보고 체험하는 축제의 자리가 됐다.

이번 행사에는 ▲ 인천논현초 외 70개교의 공연 ▲ 인천고 외 40여개교의 미술전시회 및 예술체험부스 ▲ 상정중학교 외 4개교의 영상작품이 상영됐다.

또한 도예, 성악교실, 연극, 스트릿댄스 등 전문 예술가 함께 하는 다양한 체험 교실이 운영되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예술을 전공하는 대학생 선배와의 대화 코너도 마련되어 진로 진학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예술로 즐겁고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는 학교예술교육의 힘을 확인했다”면서 “인천예술고와 함께 2020년 실용음악과 신설로 시작되는 인천대중문화예술고가 두개의 수레바퀴가 되어 우리 인천이 예술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