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시즌Ⅱ 찾아가는 ‘미소·친절·청결’ 시민 강사 위촉
상태바
보령시, 시즌Ⅱ 찾아가는 ‘미소·친절·청결’ 시민 강사 위촉
  • 박웅현 기자
  • 승인 2019.10.18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 및 코칭 전문가로 구성…각 기관과 단체 대상
찾아가는 미소친절청결 아카데미 시민강사 위촉식 모습
찾아가는 미소친절청결 아카데미 시민강사 위촉식 모습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보령시는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즌Ⅱ 찾아가는 미소·친절·청결 시민 강사 위촉식을 열고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강사를 발표했다. 

이날 위촉된 강사는 CS 강사 및 프레젠테이션 스피치 1급을 보유한 임종식 씨, CS 강사 1급, 평생 교육사와 심리상담사 2급을 보유한 나일호 씨, 스피치 & 리더십 센터 강사 자격의 박금옥 씨 등 10명이다.

또한, 다른 강사들도 대화 코칭 및 심리상담, 인성지도사, 중등교원, 충효 인성 교육지도사 자격증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수료하고 오는 2022년 12월까지 3년간 지역의 기관과 단체에서 요청하는 교육에 투입돼 시민들의 선진문화 의식 함양을 위해 힘쓰게 된다.

이 자리에서 김동일 시장은 “새로운 명품 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추진해온 미소·친절·청결 운동이 상대방을 배려하는 문화시민, 사회적으로 이슈화된 1회용품 줄이기, 내 고향 가꾸기 등 대표 시민문화로 빠르게 정착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여러분의 노력과 열정이 살기 좋은 만세 보령, 글로벌 해양관광 명품도시 보령을 이끈다는 사명감과 자부심으로 최선을 다해 활동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미소·친절·청결 아카데미는 ‘존중하고 배려하는 행복 보령 건설을 위한 미소·친절 교육, 필(必) 환경시대에 걸맞은 쾌적하고 건강한 보령 실현을 위한 청결 교육, 2022 보령 해양머드 박람회 등 국제행사 성공 개최를 위한 지역 사랑 애향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2015년부터 2018년까지 387회에 걸쳐 총 2만372명이 수강해왔다.

 

세종·충청=박웅현 기자 seoulca19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