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투어, 시즌 마지막 메이저 타이틀은 누가?
상태바
KLPGA 투어, 시즌 마지막 메이저 타이틀은 누가?
  • 한종훈 기자
  • 승인 2019.10.1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 스타 챔피언십 17일 이천서 개막
6번째 출전 ‘여제’ 박인비 우승할지 관심
최혜진, 상금 등 개인 타이틀 1위 굳히기
KB금융 스타 챔피언십 대회 안내 포스터. 사진= KB금융그룹.
KB금융 스타 챔피언십 대회 안내 포스터. 사진= KB금융그룹.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KLPGA 투어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KB금융 스타 챔피언십이 17일부터 나흘간 경기도 이천시 블랙스톤 골프클럽에서 막을 올린다. 이 대회는 총상금 10억원 규모에 우승 상금은 2억원이 걸려있다.

가장 큰 관전 포인트는 '골프여제' 박인비의 우승 여부다. 이 대회는 박인비의 메인스폰서가 주최하는 대회다. 따라서 이 대회는 박인비가 단골로 출전해왔던 KLPGA 투어 대회다.

박인비는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올림픽이 열렸던 2016년을 제외하고 총 다섯 번 이 대회에 나섰다. 그동안 준우승을 네 번이나 차지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뒀지만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우승이 없었다는 점이다.

따라서 박인비는 올해 이 대회를 통해 스폰서 대회 우승과 KLPGA 투어 메이저대회 첫 승에 재도전한다. 이번 시즌 박인비는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과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에 출전했다. 두 대회 모두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안정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박인비는 지난 4일 LPGA 투어 볼런티어스 아메리카 클래식을 마친 뒤 바로 귀국해 이 대회 준비를 해왔다. 박인비는 “오랜 시간 동안 함께해온 메인 스폰서의 대회라 그 어느 대회보다 기대된다. 그동안 좋은 성적을 내왔던 대회이지만, 우승까지 이어지지 않았다. 이번에는 꼭 오는 기회들을 잘 살려서, 팬들 앞에서 훌륭한 경기를 보여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최혜진은 이 대회를 통해 개인 타이틀 1위 굳히기에 나선다. 시즌 상금 10억1639만원을 획득한 최혜진은 2위 장하나(7억9337만원)에 2억2000만원 앞서며 상금 부문 1위를 달리고 있다.

이 대회 장하나는 발목 부상으로 출전하지 않는다. 따라서 최혜진은 우승할 경우 장하나와 상금 격차를 4억원 이상으로 벌릴 수 있다. 남은 대회가 3개 뿐이라 4억원을 역전하기에는 쉽지 않다. 뿐만 아니라 다승과 대상 포인트에서도 추격권에서 벗어난다.

KB금융그룹 소속 선수인 전인지도 1년 만에 KLPGA 투어 대회에 참가한다. 전인지는 2015년 이 대회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전인지는 “2015년 우승 당시 팬들이 선물해주신 노란 종이비행기 세레머니는 아직도 생생하다”면서 “이번 대회에서 최대한 욕심과 부담을 없애고, 마음 편히 내 플레이를 할 예정이다. 잘 준비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이밖에 시즌 2승에 힘입어 상금 랭킹 3위에 올라있는 이다연과 톱텐 피니쉬율 1위와 대상 포인트 2위에 올라있는 박채윤 역시 우승 후보로 꼽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