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만에 유튜브 1200만 뷰 넘어…메모리와 금속활자 공통점 착안
[매일일보 황병준 기자] SK하이닉스가 최근 선보인 기업광고 ‘청주 직지편’이 온에어 2주 만에 유튜브 국내 조회수 1200만 뷰를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청주 직지편 광고는 올 상반기 ‘반도체도 한국 특산품’이라는 아이디어로 유튜브 국내조회수 3100만 뷰를 넘어선 ‘이천편’ 광고의 후속편으로 제작됐다.
전편에서 한국 특산품 반도체를 세계적인 첨단기술로 확장하는 메시지를 전한 데 이어 청주편에서는 SK하이닉스고유의 ‘한계 극복 DNA’를 소재로 다뤘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1377년 고려시대 청주에서 여러 어려움 속에 세계최초 금속활자 직지가 만들어졌을 것”이라며 “이런 DNA가 SK하이닉스로 이어져 한계를 이겨내며 기술 개발을해내는 원동력이 된 것이라는 스토리에 웃음 코드를 넣어 다뤘다”라고 설명했다.
또 SK하이닉스는 ‘정보의 기록 및 저장장치라는 면에서 650년 전의 직지와 현대의 메모리 반도체가 상통한다’는 아이디어를 광고에 담아냈다.
금속활자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인쇄술의 발전을 가져와 도서의 대량생산 등 지식 공유의 확장을 이끌어낸 혁신적인 기술로 금속활자와 메모리 반도체는 시대는 다르지만 서로 비슷한 역할을 한 IT 기술이라는 발상을 광고로 표현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원정호 SK하이닉스 브랜드전략팀장은 “반도체 경영환경이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 광고를 통해 청주 시민과 임직원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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