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온가족 놀이축제 “성료”
상태바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온가족 놀이축제 “성료”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10.1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는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도근희)주관, 지난 12일 구미시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행복플라자 야외무대에서 온가족놀이축제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교육마당, 놀이마당, 체험마당, 휴식마당, 공연마당 등 5개 영역으로 나눠서 진행되었다.

교육 마당에서는 부부교육, 자녀들을 위한 경제교육,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에코수업 등이 진행되었으며 야외 놀이마당에서는 전통놀이와 에어바운스 놀이터, 블록놀이터, 체험마당에서는 가족액자 만들기 등의 체험 활동과 휴식마당에서는 책과 함께하는 쉼터를 제공하였고 공연마당에서 마술과 비누방울공연, 인형극 등이 진행되어 교육과 놀이, 체험과 휴식을 가족 단위로 참여한 시민들이 즐길 수 있었다.

온가족 놀이축제에 참여한 박 모(36세, 양포동)씨는 “보통 축제라고 하면 야외에서 체험 위주인데 이번 온가족 놀이축제는 가족행복플라자 안에서는 교육을 받고 휴식도 취할 수 있고 외부공간에서는 체험과 놀이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아이와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였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도근희 센터장은 “온가족 놀이축제는 1회성 축제가 아니라 가족행복플라자에서 진행되는 가족지원 서비스의 연장선에서 가족 친밀감을 더욱 높이고 서로의 소중함을 확인하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가족 모두가 행복한 구미를 위해 다양한 가족 교육과 상담, 여가활동과 인식개선을 위해 더욱 다양한 형태, 수준 높은 가족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가족행복플라자로 이전하면서 구미 시민들의 가족 행복을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보편적, 예방적 복지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