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19일 독도수호 걷기대회 개최
상태바
경산시, 19일 독도수호 걷기대회 개최
  • 김찬규 기자
  • 승인 2019.10.10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찬규 기자] 경산시는 독도의 날을 앞두고 오는 19일 오전 8시부터 남천둔치 야외공연장에서 제5회 독도수호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독도의 날은 1900년 10월 25일 고종황제가 대한제국칙령 제41호에 독도를 울릉도의 부속 섬으로 명시한 것을 기념하고, 일본의 영유권 야욕으로부터 독도수호 의지를 표명하고 대내외적으로 독도가 한국 땅임을 알리기 위해 제정되었다.

경산시의 독도수호 걷기대회는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지난 2015년부터 한국복지사이버대학 주관으로 독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 독도 문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제5회 독도수호 걷기대회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참가신청은 대회 홈페이지 또는 한국복지사이버대학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독도수호 걷기대회는 식전공연, 개회식, 독도수호 결의 성명서 발표, 독도수호 걷기(3.7km), 식후공연, 경품 추첨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공군 군악대·묘기견·초청가수 공연, 독도지킴이 삽살개 사진촬영, 독도 퍼즐 맞추기, 각종 이벤트 행사와 문화체험부스 등이 운영된다.

최영조 경산시장 “독도에 대한 경산시민의 사랑을 널리 알리고 독도수호 걷기대회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